대학원 생활이란

어문학에서 공대 대학원을 왔다는

대학원 가기로 결심했다면...

연구방법론/기초통계 및 확률

수포자 대학원생에게 통계란?

J1 yeon 2021. 11. 6. 21:50
728x90
반응형

내가 대학원에 들어와서 못할게 없다고 생각했는데

바로 타전공이 이수해야 하는 선수과목 기초통계와 확률에서

나는 멘붕이 와버렸다...이 순간을 모면하면 되는게 아니라 앞으로

내 업계에서 혹은  논문을 쓰기 위해 통계는 나와 쭉 함께라는

사실을 깨닫고 피할 수 없음을 알았다 1학기 때부터 통계수업과

연구방법론을 들으며 일단 개념적으로 용어이해 위주로 접근했다

 

그리고 다행이도 많은 교육대학원 선생님들과 함께 수업을 들으며

나같은 현상을 더러 겪고 계시다는 사실을 공유하고 조바심 나는 

마음을 내려놓고 하나씩 차근차근 하려고 한다 

 

통계의 기초강의가 많지만 근본적으로 수포자인 내가 접근할만한

강의를 찾아 보다가 통계청의 통계교육원을 발견하게 되었다

 

통계적으로 사고하기

도대체 통계를 왜때문에 어디에 써야하는지 연결짓기 어려운 나에게 

통계적으로 사고하기는 상당한 도움이 될것같다 이 사이트에는 기초통계외에도 

SPSS R과 같은 이러닝도 제공되고 있다 그외 통계와 관련된 다양한 강의가 있다

 

이러닝 교육과정

 

또 모바일에서도 다운이 가능해 이동시에 짧게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출퇴근 길에 지하철에서 아주 유용할 듯 싶다 

 

통계 교육원
모바일 앱 아이콘

반응형
LIST